Project | 사우디아라비아 남북철도역사 | Sub-Contractor | 소원기건㈜ | ||
Location | 리야드 - 알하디타 구간 | Year of Completion | 2014 | ||
Design | 알 라쉬드트레이딩 & 컨트렉팅 | Material | Architecks 4T Bright Silver 206,500m2 |
사우디 아라비아 남북철도 6개의 철도역사,
홍성의 아키텍스로 마감하다.
사우디 철도회사(Saudi Railway Company, SAR)는 새로운 남북 철도 라인과 다수의 부속 라인 건설을 주도하고 있다. 6개의 편리한 승객수송용 고속철도는 밤낮없이 최대 200 km/h의 속도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주 철도라인을 운행하여, 교통정책상 중요한 지점을 연결한다. 이미 테스트 단계가 진행 중이며 곧 리야드에서 카심간 남부 구간 운행이 개통되었다
남북철도는 승객 운송용으로는 리야드에서 북쪽으로 Qurayyat, 요르단 국경인 하디타(Haditha)노선, Basita로 이어지는 간선 노선 등으로 구성되고 화물 수송용으로는 Jalamaid 광산에서 남쪽 리야드로 이어지는 총연장 2,750㎞의 장거리 노선이다.
동 사업은 2005년부터 착수하였으며, 총 공사비는 35억불 이상이 소요된 프로젝트로, 카타르 도하국제공항 프로젝트 준공에 이어지는, 홍성산업(주)의 두번째로 큰 중동 프로젝트로 기록된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남북철도 사업에 160,000 제곱미터에 달하는 홍성산업(주)의 아키텍스 Fr, 난연성능을 가진 알미늄 복합판넬을 중동시장에 납품완료 하였다. 아키텍스 판넬은 6개의 열차역 외장재로 적용되었으며, 각 역은 500m 길이의 이중 유리창 구조물과 함께 지어졌다.
홍성산업의 아키텍스 알루미늄 복합판넬이 적용된 사우디 아라비아의 남북철도역사는 리야드(Riyadh) 역사, 마이마(Maima'a) 역사, 퀘심(Qassim)역사, 하일(Hail)역사, 알자프(Al Jawf)역사, 알쿼야트(Al Qurayyat)역사까지 6개의 역사 내외장재로 적용완료되었다.
홍성산업은 각종 건축, 조선, 철도, 가전, 특수 산업재에 적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알루미늄 복합판넬, 콜루게이트 복합판넬 및 알루미늄 하니컴 판넬의 생산제조 노하우를 보유한 국내외의 선두주자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1987년 이래로 다양한 색상 및 규격의 알루미늄 복합판넬 제조를 진행해온 홍성산업은 국내 내수시장 및 해외를 포함, 60,000여 시공사례를 통해 동종업계를 선도하는 역량을 드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