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

홍성산업은 Lightweight & Rigidity기술과 다양한 접착기술로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KAIST 도서관
최고관리자 2023-02-10
  Project카이스트 중앙도서관  Sub-Contractor-
  Location대덕지구, 대전  Year of Completion 2018
  Consultant간삼 건축사사무소  Material아키텍스Ⓡ FR 본화이트색상 / 11,000


 

단아한 아름다움으로 표현되다  아키텍스 -

 카이스트 도서관  



카이스트는 1984년 대전시 대덕연구단지로 캠퍼스를 이전하면서 캠퍼스의 핵심시설인 도서관 건립에 착수한다. 연면적 114백만 제곱미터, 건물면적 2,993 제곱미터에 해당하며, 2018년 완공된 건물은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으로 설계되었다. 


외관은 카이스트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상징적 조형을 표현하였다. 하부는 필로티와 전면 유리를 통해 밝고 개방적인 느낌을 주고, 바깥을 향한 역동적인 분위기의 상부 건물의 디자인으로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이 완성되었다. 


전체적인 캠퍼스의 질서에 순응하면서도 상징적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절제된 형태의 건축물로 설계되었다. 단순 명료한 형태의 외형과, 어느 방향에서도 품위를 잃지 않는 절제된 외관디자인은 미래를 지향하는 과학기술을 의도하였다.  


해당 심미성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본 기술원은 홍성산업의 아키텍스 알루미늄 복합판넬, 밝은 본 화이트 색상을 11,000 제곱미터 채택하였다.

아키텍스® Fr은 난연성 코어가 있는 알루미늄 복합 판넬로 홍성의 대표 제품으로, 경량성과 평활도가 특장점인 동시에, 다양한 색상과 규격을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홍성산업은 50년 가까운 국내 최초의 알루미늄 복합판넬 연속라인 제작 노하우를 갖고 있고, 동종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그 흐름에 뒤쳐지지 않는 노력들을 거듭해오고 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6만여개의 시공실적을 통해 독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