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

홍성산업은 Lightweight & Rigidity기술과 다양한 접착기술로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화 거북섬 Wave M
최고관리자 2023-02-07
  Project시화 웨이브엠 이스트  Contractor대우건설
  Location경기도 시흥시 멀티테크노밸리  Year of Completion 2023
  Consultant  Material아키텍스 FR - 14,881m2  실버



수변공간이 된  시화 거북섬, 

조명받는 홍성의 외장, 아키텍스 



섬 전체가 거대한 거북이 형상을 하고 있는 시화의 거북섬은, 최근 MTV (멀티 테크노밸리)를 표방하며 산업단지 개발에 한창 중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Wave M은 해양레저 관광클러스터로 적극 개발되고 있는 거북섬 내 위치해있으며, 2022년 개장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지상 15층, 연면적 4만5000㎡의 본 건물 규모 외에도, 웨이브파크에는 25,000여㎡ 규모의 인공서핑장이 포함된 서프존이 있고 차후 어린이 놀이시설인 키즈 풀, 워터 액티비티 시설인 프리다이빙 시설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주상복합 편의시설 외에도 다양한 해양레저시설이 계획된 만큼, 국내에서 서핑 중심의 워터파크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홍성산업은 웨이브엠 이스트 본 건물 외장에  아키텍스 알미늄 복합패널을 14,800여 제곱미터 공급하였으며, 시시각각의 해상모습을 비추는 웨이브엠 본 건물의 유려한 심미적인 가치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강한 바닷바람과 자외선에도 10년 이상의 내후성으로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홍성산업은 4개의 대표적인 건축자재 : 아키텍스, 엠보텍스, 하이드텍스, 클래드메탈을 생산하며, 건축설계사와 건축가들에게 각 특징에 맞는 우수성을 제공하고 있다.

 

아키텍스® Fr은 난연성 코어가 있는 알루미늄 복합 판넬로 홍성의 대표 제품이다.   하이브텍스 하니컴 판넬은 하니컴 코어가 사용되므로 가볍고 견고함이 필요한 조선, 해양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아울러, 엠보텍스® 는 콜루게이션 코어가 사용 된 제품이고, 클래드메탈은 이중 또는 삼중 구조의 샌드위치 판넬을 말한다. 이러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중이기 때문에, 건물 내외장재를 원하는 건축가들에게 홍성산업은 판넬 업계의 선두주자로서의 건재한 평판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