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

홍성산업은 Lightweight & Rigidity기술과 다양한 접착기술로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최고관리자 2023-02-13
  Project신고리 원자력발전소  Location울산시
  Year of Completion경남 진주  MaterialArchitecks 2,280㎡ 

Bright Silver(HS-411MT), Champagne (HS-217MT)


원자력 발전소와 아키텍스 외장재 -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걸쳐 위치한 한국 최초의 원자력 발전소가 고리 원자력 발전소이다.      


세계에서 21번째 원전보유국인 한국은 1978년에 원자력 발전소로서는 최초로 고리1호기 상업 운전을 시작했으며  2016년 말 현재 총 설비 용량 653만 7,000kW라는 발전용량과 제5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이 완료되면 1,373만 7,000kW의 총 설비 용량으로 국내 최대 원자력 발전소가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신고리 5, 6호기까지 완공될 경우 세계 최대 규모의 원자력 발전단지가 된다고 한다. 이로 인해서 신고리 3,4호기부터는 고리본부에 편입시키지 않고 이들을 따로 관리할 새로운 원자력 본부가 만들어졌다.   


원자력 발전소에는 핵심 원전설비외에도 다양한 설비동, 관리동이 필수불가결하게 필요하게된다.   국내외 30여곳의 발전소, 원자력발전소의 일반 빌딩동 및 관리동등의 요구사항에 맞춰서 홍성의 아키텍스 외장판넬은 발전 핵심시설의 건축물로서 오랜기간 공급되어졌다.  


1987년 건축용 복합패널의 국내최초 개발이래로 다양한 색상 및 규격의 알루미늄 복합판넬을 개발, 제조, 판매해온 홍성산업은 국내 내수시장 및 해외를 포함하여 다양한 커튼월 및 건축 내외장공사에 아키텍스 알미늄 복합패널을 공급하여 빌딩외장재로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범용자재로서 인정을 받아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