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

홍성산업은 Lightweight & Rigidity기술과 다양한 접착기술로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본사, 성수동
최고관리자 2023-02-06
  Project이마트 본사  Sub-Contractor-
  Location서울 성수동  Year of Completion 1999
  Design-  Material하이브텍스  4T Metallic Gold   16,000m2


성수동 이마트 본사건물 외장클레딩, 

하이브텍스 -


성수동 이마트 본사는, 이마트의 본사 사옥 성격을 드러내기 위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정신 '공수(拱手)'를 모티브로 형상화 시킨 건물이다. 수직 선형의 역동적인 디자인은 기업의 역동성과 성장을 상징하고, 면의 연속성과 흐름을 위해 스트라이프형 디자인을 채택하여 포디엄과 고층 매스를 연속되도록 하였다. 


비정형의 부지에 전면이 넓고 후면이 좁은 사다리꼴 형상의 평면으로 대응 하였고, 중심형 코어를 사용하여 업무공간이 외기와 면하는 쪽을 최소화 하였다. 사선 제한으로 인하여 옥상부분은 스카이 가든으로 활용하고, 지상 14층 전면부는 2개층의 층고로 이루어진 휴게 공간으로 구성하여 근무자의 여가와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성수동의 대표 건물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띄고 있는 이마트 본사 건물에는 홍성산업의 하이브텍스가 사용되었다. 홍성의 하니컴판넬은 자동화된 제조시스템을 통해 생산함으로써 기존의 핫프레스 방식을 보완하여 뛰어난 품질과 납기 준수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경량성과 평활성이 요구되는 건물의 외장재로 적합한 아이템이다.